반응형

스타벅스에서 거금을 들여 와이프의 선물로 샀던 텀블러의 도장이 벗겨졌습니다.

도장이 마구 벗겨진 스타벅스 텀블러

헐... 싸구려 5000원 짜리였다면 어땠을까요.. 

뭔가 배신 당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벗겨지다니... 실제 사용한건 3개월 남짓인듯 한데.. 

별 생각없이 사용하다가 뭔가 저 벗겨진 조각들이 입안으로 들어갔을 것 같은 생각이 들자 더이상 그냥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벗겨짐 현상이 생각보다 심함

며칠을 주방에 그냥 두다가 이건 좀 아닌 것 같아 인터넷에 찾아보니 저 같은 사례가 꽤나 많은 듯 했습니다. 

대부분은 절대 환불이나 교환 불가라는 걸로 결론이 나는 듯 하더군요.

흠..

그럼 저도.. 그만 포기를 ..

 

할 

 

제가 아니죠.

 

네. 어짜피 벗겨진 안쪽이 스테인레스 인것 같으니 그냥 싹다 벗겨버리기로 했습니다.

 

요즘 꽂힌 오븐 클리너를 가져와 봉투에 담아 컵을 담가놨습니다. 컵이 통채로 들어가는 통에 오븐클리너를 다 채우려면 만만치 않으니 이렇게 봉다리를 이용하면 적은 양으로 전체를 담가둘 수 있습니다.

한시간 쯤 담가 두었을까요? 봉다리 표면을 문질문질 해보니 .. 오호라.. 벗겨지는 군요.

근데 봉투가 싱크대와 닿는 부분에서 안에 세제가 새어 나오더군요. 오븐 클리너도 역시 수산화 나트륨을 이용한 세제이므로 손에 직접 닿으면 안됩니다. 

얼른 니트릴 장갑을 끼고 꺼내서 열심히 문대봅니다. 

 

그결과는 

짜잔~

손잡이는 위아래 연결부의 아래쪽에서 나사를 두개 풀면 분리가 된다.

이미 강력한 염기성 세제에 의해 표면 도장이 많이 부드러워졌기 때문에 수세미로 쓱쓱 문지르니 잘 닦이더군요. 찝찝하게 사용하느니 저처럼 깨끗하게 닦아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뭐 어쨌든.. 

제가 이런거 벗기는걸 잘합니다. 

꺠끗해진 텀블러로 커피를 마시니 커피맛도 더 좋은 듯 ㅋ

커피를 한잔 마시면서 텀블러를 보다보니.. 좀 밋밋하네요.  

 

자 그럼?

반응형

 

리폼 시작

 

스타벅스 텀블러 도장 벗겨짐. 리폼으로 해결

스타벅스 로고 파일을 인터넷으로 받아서 적당한 크기로 조정해서 프린터로 출력을 합니다.

a4용지에 출력한 스타벅스 로고,

 

그 다음 투명 시트지 위에 대충 딱풀로 붙인 다음 칼로 검은 부분을 오려 냅니다. 뭐 노하우는 없고 그냥 조심조심 무작정 칼로 파내면 됩니다. 주의할 사항이라 하면 시트지 윗면(점착면)은 잘리고 아래 시트지 점착면을 보호하는 종이는 잘리면 안됩니다. 일부는 잘려도 되지만 전체가 잘리면 섬처럼 떠있는 곳이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아 그리고 검은 부분이 나중에 칠해질 부분이므로 검은 부분을 떼어 내야 합니다 ㅋ.

노가다 끝에 파낸 로고

안타깝게 눈 한쪽이 유실되었습니다. 나중에 컵에 붙일 때 보완해주기로 합니다.

이렇게 파낸 시트를 섬처럼 떨어진 곳 까지 안전하게 부착시키기 위해서는 또다른 시트지가 필요합니다. 최소한 파낸 부분을 덮을 만큼은 되어야 하고요... 좀더 크게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라 낸 보조시트는 팔뚝 같은 곳에 몇번 붙였다 떼어서 점성을 아주 약하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점성이 약해진 보조 시트를 이용해 전체를 덮어 붙인 후 아래쪽 종이를 떼어 낸 뒤 컵에 붙입니다.

 

텀블러에 로고를 넣기 위해 붙인 시트지

 

글자형 로고도 하나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 아까 출력했던 다른 부분을 같은 방법으로 파냈습니다.

A,R,B 와 같은 내부에 섬처럼 떨어져 있는 부품이 없어 지지 않게 조심해서 떼어내자.

 

한번 해보니 금방 되는군요. 글자 같은건 쉬운 편인데... S 자가 좀 힘들었는데 두개라서 좀 더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문자형 로고 타입을 붙였다.

어쨌든 글자형 로고까지 부탁 완료.

이제 남은 부분을 마스킹을 해야 합니다.

저는 스프레이로 도색을 할 예정인데, 스프레이 같은 경우 원하는 부분만 정확히 칠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칠해질 부분만 투과되도록 하고 나머지는 모두 스프레이가 묻지 않게 가려주는 작업을 마스킹 작업이라 합니다. 마스킹 테이브가 없어 대충 투명 테이프로 남은 부분을 매웠습니다.

마스킹이 완료된 상태.

 

그럼 이제 스프레이 부스로 이동합니다.

스프레이 부스라고 대단한건 없고요... 노트북 박스를 버리지 않고 ㄴ 자 형태로 놓고 스프레이 부스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프레이가 분사된 이후 가까운 곳 에선 대상물에 점착되며 색이 입혀지지만 조금만 멀어져도 신너가 마르면서 점착력이 떨어져 주변에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직접 뿌리지만 않으면 되는거죠.

 

첫번째 도색은 얇게 뿌려준다.

도색을 시작해 봅니다. 스프레이 도색은 20 ~ 30 c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집중 분사하는 것이 아닌 얇게 지나가듯 뿌려주면 됩니다. 한겹 얇게 뿌리고 살짝 마르면 또 한겹 얇게 뿌리는 것을 반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색이 끝난 상태. 마스킹만 벗기면 된다.

 

드디어 도색이 끝났습니다. 자 결과물을 볼까요?

로고 프린팅 완료

아.. 텍스트 로고는 좀 엉망이네요. 빨리한다고 대충 잘랐더니 많이 표가 나는군요. 아쉽네요.

나중에 신너로 벗겨내고 다시 해봐야 겠습니다.

스타벅스 여자 로고는 그럭저럭 잘 나온 듯

 

흠~ 마음에 듭니다. 

뭐 좀 짝퉁같은 느낌이 있긴 하지만 DIY 의 즐거움을 만끽 하였으니 만족합니다.

'스타벅스'하면 지금의 커피문화가 있게한 일등 공신이며 그들의 마케팅 전략이나 성공 사례는 많은 곳의 귀감이 되는 멋진 회사라 생각했는데요. 이런 식으로 허접한 제품을 만들어서 비싸게 판매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기업 이미지 상 좋지 않아 보입니다.

어떤 후기를 보면 저는 3개월이나 사용했다고 봐야 할 정도 였습니다. 제품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떼면서 도장이 벗겨지는 경우도 있더군요.

이런 굿즈를 판매하며 수익을 올리는 것이 목적이기는 하겠지만 스타벅스의 굿즈를 스타벅스가 아닌 곳에서도 사용하는 많은 충성 유저들이 스스로 스타벅스의 홍보까지 해주는 것을 생각해 보면 좀 더 제품의 품질에도 신경을 써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 처럼 리폼을 하지 않더라도 도장면만 벗겨내도 위생적이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고요, 예쁜 스티커를 붙여 사용셔도 좋을 것 같으니 안타까워 마시고 한번 도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줄입니다~

 

2022.07.18 - [DIY] - 나만의 특별한 롱보드 DIY - 원피스 현상 수배 버전

 

나만의 특별한 롱보드 DIY - 원피스 현상 수배 버전

딸내미가 롱보드에 관심이 있길레 바로 당근을 뒤적거려 매우매우 훌륭하신 판매자 분을 만난 덕에 덜컥 구입해 버린 롱보드! 6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물건은 무려 클래식 보드 데크

diy-dev-design.tistory.com

2022.03.26 - [DIY] - [DIY]무민양품 USB 데스크팬 수리하기

 

[DIY]무민양품 USB 데스크팬 수리하기

사무실을 이사하다보면 각 종 쓰레기가 쏟아져 나오는데 간혹 쓸만한 것들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호~ 이건 무민 양품의 USB 선풍기! 뭐 고장 났으니 버렸겠지 싶어 지나쳐 가다가 ... 고치

diy-dev-design.tistory.com

2021.09.07 - [DIY] - [청소장인] 누렇게 변한 밥주걱, 낡은 가위 새것처럼 닦기 (초간편)

 

[청소장인] 누렇게 변한 밥주걱, 낡은 가위 새것처럼 닦기 (초간편)

당신의 일상에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사용하는 물건이 있으신가요? 핸드폰? 지갑? 요즘 재택을 하는 저에게 밥주걱이 그 중에 하나입니다. 밥을 안먹고 살 수는 없으니 밥 주걱은 늘 쓰이는 물

diy-dev-design.tistory.com

 

2021.04.27 - [청소장인] - [청소장인]전기포트, 젖병소독기 열판 물때 완벽 제거

 

[청소장인]전기포트, 젖병소독기 열판 물때 완벽 제거

제가 블로그에 각종 찌든때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바로 전기포트와 같은 열선을 이용하여 물을 끓이는 주방기기에 생기는 물때를 확실하게 제거하는

diy-dev-design.tistory.com

 

2021.03.30 - [청소장인] - 렌지후드 기름때 제거 - 손 안대고 해결

 

렌지후드 기름때 제거 - 손 안대고 해결

주방 청소의 최종보스 렌지후드를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관련 글이 꽤 보이는 것으로 보아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유사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쉽게

diy-dev-design.tistory.com

 

2020.03.10 - [청소장인] - 욕조 배수구 물빠짐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욕조 배수구 물빠짐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아니 이걸 왜 이렇게 만들어서 물이 안빠지게 말이지...' 라는 생각을 샤워할 때 마다 한 것 같습니다. 욕조 배수구에 보면 머리카락 같은 이물질이 하수도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하여 구

diy-dev-design.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